G05-7182802122

평택해경, 신임 과정 교육생에 해상 치안현장 실습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5-02 15:51 KRX7
#평택해양경찰서 #신임과정 이수 교육생 #해상 치안현장 실습 #해양경찰교육원 #장진수 서장

해양경찰교육원서 이수 교육생 8명 대상…현직 경찰관과 동일하게 근무하며 실무 교육

NSP통신-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가운데)이 해양경찰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해양경찰서)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가운데)이 해양경찰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장진수)는 1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10주 동안 해양경찰교육원에서 신임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교육생 8명에 대한 해상 치안현장 실습을 실시한다.

해양경찰 교육생(제246기) 8명은 경찰서, 경비함정, 파출소 등에서 10주 동안 현직 경찰관과 동일하게 근무하면서 실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들 교육생들은 경비함정과 파출소에 순환 배치돼 ▲함정 운용 ▲사건 사고 처리 ▲해상범죄 단속 ▲인명구조 ▲연안구조 장비 운용술 등을 실습한다.

G03-9894841702

특히 해양경찰의 치안대상에 대해 정확한 지식습득을 위해 화물선, 어선 등 선박에 직접 승선하여 면밀히 파악할 수 있는 현장교육을 실시 할 방침이다

이날 신고식은 신임 해경 교육생들에 대한 환영과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진수 서장은 “실습 기간 동안 적극적인 자세로 해양 치안 업무를 선배들로부터 배우고 익혀 당당하고 멋진 해양경찰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