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강소농 교육생 40명 모집...현장교육 초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2-28 10:19 KRD7
#군산시 #강소농 #농업기술센터 #온라인스토어 #역량강화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강소농 교육을 실시한다.

28일 군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작지만 강한 농업인 역량강화와 소득향상을 위해 2023년 신규 강소농(强小農) 교육생 40명을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경영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과 도전을 통해 소득향상을 목표로 하는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G03-9894841702

올해 강소농 교육은 경영개선 실천 외에 브랜드 개발을 통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스토어 실전교육 등 분야를 세분화해 진행할 예정이며, 농산물 및 가공식품 판매에 관심이 많은 농가에 매우 유익한 과정이다.

특히 그동안 추진하던 집합·이론중심의 교육을 벗어나 현장교육과 실전판매로 기존의 틀을 벗어나 농업인의 적극적인 경영개선실천을 통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여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꾀하고 있다.

교육은 다음 달 20일부터 9월까지 총 28회 108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군산시에 주소를 두고 규모는 작지만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신청서를 작성해 다음 달 8일까지 이메일 또는 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계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올해 강소농 교육은 특별히 이론교육과 실전형 실습교육을 통해 소득창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는 만큼 군산시만의 특화된 강소농교육이 기대된다”며 “강소농가의 경쟁력 향상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