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설연휴 종합대책 추진...“민생안정 최선”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1-19 11:50 KRD7
#완주군 #종합상황실 #설연휴 #재난취약시설 #봉안당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추진에 총력을 기울인다.

19일 완주군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100여 명의 직원들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과 ▲재난재해대책반 ▲의료대책반 ▲물가대책상황반 ▲생활환경개선반 ▲환경오염감시반 ▲교통대책반 ▲상하수도대책반 등 8개 반으로 구성돼 주민편의 제공과 민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완주군은 특히 재래시장과 터미널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사건·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확립하여 비상시 초동대처를 통해 군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성묘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완주군 공설공원묘지 운영계획을 홈페이지에 홍보하고, 차량혼잡 방지를 위해 교통통제를 실시한다.

이번 연휴에는 봉안당 추모객 이용인원 제한은 없으나, 매일 실내 방역소독 및 개인방역수칙 준수홍보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도 힘쓴다.

아울러 완주군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응급진료상황실 운영을 통해 응급 의료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완주군은 설 전후 ‘일제 청소의 날’ 지정·운영, 관내 폐수배출사업장 순찰 등 ‘환경개선대책’, 공영(유료)주차장 무료개방, 터미널 및 기타 다중이용시설 불법주정차 지도단속 등 ‘특별교통대책’, 상·하수도 비상급수 및 복구 등 ‘상하수도대책’ 등 3박4일의 연휴에 군민들이 불편 없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종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민 여러분과 완주군에 방문하시는 귀성객들 모두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종합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