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재단, 청년 주거문제 해결 ‘내·집·잡·기’ 7기 전원 활동 수료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지역혁신형)’에 참여할 청년을 9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들의 일 경험의 기회 및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정착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2023년 1월 1일 기준 만 39세 이하 속초시 거주(예정) 미취업 청년으로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참여자로 통보된 때로부터 6개월 내 시로 전입해야 한다.
사업 참여 청년을 채용한 업체는 청년 1인당 월 인건비의 90%(최대 180만원)를 2년간 지원받게 되고 3년 차에 정규직 유지 또는 지역 내 창업해 정착하는 청년은 1년간 총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해 시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청년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및 지역경제과 일자리청년정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병선 시장은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시에 청년이 모여들고 정착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