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인문과학연구소, 교육부 인문사회연구소 2단계 지원사업 선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02 15:09 KRD7
#대구대학교 #대구대인문과학연구소 #교육부 #인문사회연구소

새로운 학부와 전공 신설, 만족도 높은 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우수 평가

NSP통신-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전경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전경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소장 권응상 교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 2단계 지원사업’에 선정돼 7억8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대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는 지난 3년간(2019년 9월~2022년 8월)의 1단계 사업 기간에 인문교육 연구의 전문화 및 특성화를 추진해 대학 교육을 혁신하고, 연구 성과의 확산을 통해 지역 인문학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최근 발표된 교육부의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 평가에서 대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는 새로운 학부와 전공의 신설, 만족도 높은 다양한 학생 참여 프로그램의 운영과 같은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대구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는 향후 3년간(2022년 9월~2025년 8월) 추가로 국고의 지원받아 지역의 인문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인문교육 연구의 전문화 및 특성화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인문과학연구소의 연구 주제는 ‘철길로 이야기하는 동아시아 도시인문학’이며, 인문학의 위기를 맞아 LMS-ACE 교육과정 개발 및 인문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기반의 인문학 교육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역성(Locality), 이동성(Mobility), 확장성(Scalability)의 연구 시각을 통해 지역에 기반을 두면서도 역동성과 확장성을 가진 교육 모델을 개발해 동아시아 인문학을 재조명한다.

권응상 인문과학연구소장은 “연구소는 그간 인문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는데, 좋은 결실이 맺어져서 기쁘다. 앞으로 인문과학연구소가 지역 인문 생태계의 활성화를 통해 대학 혁신과 지역 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