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전남 상담 및 위기학생 심리정서 지원 강화

NSP통신, 김용재 기자, Fri, 01 Jul 2022 KRD7
#전남교육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역량향상 연수 실시

NSP통신-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1일과 오는 7, 8일 3회에 걸쳐 영암, 나주, 여수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ㆍ전문상담사 353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활성화 및 위기 학생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우울과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코로나19 이후 학교 적응에 곤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상담사)들의 상담 역량을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연수도 그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마인트풀니스 심리상담연구소 김도연 대표가 강사로 나서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심화 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G03-9894841702

변증법적 행동치료(DBT)는 정서조절에 어려움을 발생시키는 광범위한 문제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핵심적인 치료기법이다.

연수에 참석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이 돌아오면서 학교생활에 부적응을 호소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어 상담의 중요성도 커졌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 과장은 “도교육청은 상담 전문성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학교 현장에서 심리적 위기를 겪는 학생들이 치유돼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