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은주 경기도의원, 화성시 학교주변 현장 목소리 청취 정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6-24 11:30 KRD7
#이은주도의원 #경기도의회 #화성시 #정담회 #의정활동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내시설물 개선 및 학교 시설물 현안 심도있게 논의

NSP통신-이은주 경기도의원이 23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화성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내 시설물 개선을 위한 정담회 후 화성시 교통건설과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장 등 참석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은주 경기도의원이 23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화성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내 시설물 개선을 위한 정담회 후 화성시 교통건설과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장 등 참석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은주 경기도의원(경제노동위원회 )이 23일 오전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화성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내시설물 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은주 의원은 “화성시 소재 학교들이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며 “이번 정담회를 통해 화성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내시설물에 대한 재정비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어린이들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밝혔다.

정담회에는 이은주 의원을 비롯해 화성시 교통건설과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장이 배석 했으며, 구봉·기산·벌말·병점·서경·송화·안화·태안초등학교 및 기산·병점·안화·진안중학교 학부모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팎의 스쿨존과 시설물 관련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G03-9894841702

화성시 소재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부모대표단 23명은 각 학교가 당면한 어린이보호구역과 교내시설물 문제에 대해 성토하며 크로스형 횡단보도 설치, 학교앞 불법주정차 단속, 안전펜스 추가설치 등을 요구했다.

이에 이은주 의원은 “그간 어린이보호구역과 교내시설물 재정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예산이나 인력 등의 문제로 재정비가 빠르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이러한 재정비를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학교측 담당자 및 화성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