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5-03 11:44 KRD7
#영남이공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대구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통한 지자체와 상생 및 지역발전 이바지 할 터

NSP통신-지난 2일 영남이공대는 본관 회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를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지난 2일 영남이공대는 본관 회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를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일 본관 10층 회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위해 전문대학·지자체·지역사회가 연계·협력·상생하는 협약체결 이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계획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대구시 남구청 남희철 부구청장, 대구시 교육청 안병규 융합인재과장, 대구경북연구원 오창균 원장, (재)대구상공회의소 이재경 상근부회장, 남구상인연합회 김선호 회장, 앞산카페거리번영회 구자덕 회장, 남구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설찬수 공동위원장, 남구체육회 정호재 회장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G03-9894841702

이번 회의는 영남이공대학교와 대구시 남구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에 대한 개요와 사업 추진 방안, 성과 관리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항을 살펴보고 위원들의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대구시 남구의 고등직업교육 핵심 기관으로 지역특화수요 기반 직업교육 및 지역 현안 해결을 통해 남구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사업의 시작은 남구청의 중장기발전계획을 바탕으로 대구시 남구 인구의 고령화, 학업중도포기 학생 및 결혼이민자를 위한 교육 지원, 치매센터 구축 지원, 아동복지센터 학업 지원, 결혼이민자 자녀 입학 지원, 학업중도포기 학생을 위한 스터디카페 운영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으로부터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장년층 학습자를 위한 취업지원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재취업 지원, 남구지역상가를 위한 홍보 등 지역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가 발전하고 지역 주민과 대학이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남이공대학교가 대구시 남구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우수 전문 인재 양성, 기업 및 상권 지원, 창업 활성화 등 지역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