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2012 자랑스러운 연제인상 ‘강동완 원장’ ‘정분옥 이사장’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09-25 13:20 KRD7
#연제인상 #대한웰니스병원 #강동완 #연제이웃사랑회 #정분옥
NSP통신-올해 자랑스러운 연제인상에 선정된 대한웰니스병원 강동완 대표원장(左), 연제이웃사랑회 정분옥 이사장(右)
올해 자랑스러운 연제인상에 선정된 대한웰니스병원 강동완 대표원장(左), 연제이웃사랑회 정분옥 이사장(右)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올해 자랑스런 연제인상에 정분옥 씨와 강동완 씨를 선정됐다.

자랑스런 연제인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연제구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부산 연제구는 이를 위해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3일까지 지역 주민과 각급 기관 및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실사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확정했다.

G03-9894841702

정분옥(66, 연제이웃사랑회 이사장) 씨는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돕는데 앞장서 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 연제이웃사랑회의 초대 이사장직을 맡아 지금까지 7년간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를 지원하고 기금 확충 등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사단법인 연제이웃사랑회는 지금까지 5028세대에 13억여원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강동완(55, 대한웰니스병원 대표원장) 씨는 의사로서의 재능을 살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의술을 펼쳐왔다.

관내 생활이 어려운 노인에게 무료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다문화가정과 북한이탈 주민들에게 의료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신체적 질병 치료뿐만 아니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병원 직원들과 함께 저소득 가정 집수리 봉사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에는 온천천시민공원 등에서 무료 웰빙봉사센터를 운영해 구민건강 지킴이 역할도 도맡아 하고 있다.

한편 자랑스런 연제인상은 오는 10월 14일 연제구민 체육대회 행사시 수여할 예정이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