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전자 주총 개최…전자상거래 진출 및 권봉석 사장·배두용 부사장 사내이사로 선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26 12:31 KRD7
#LG전자(066570) #주총 #전자상거래진출 #권봉석사장 #배두용부사장
NSP통신-사내이사 신규선임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 (LG전자)
사내이사 신규선임 LG전자 CEO 권봉석 사장.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는 26일 오전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2019년도 재무제표 승인 ▲정관 개정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특히 정관개정을 통해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을 추가했다. LG전자측은 이에 대해 가전제품(광파오븐, 세탁기 등)과 함께 사용하는 식품, 세제 등 일반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또 권봉석 사장과 배두용 부사장이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으며,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 백용호 이사 재선임됐다. 이사 보수한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90억원이다.

NSP통신-사내이사 신규선임 LG전자 CFO 배두용 부사장. (LG전자)
사내이사 신규선임 LG전자 CFO 배두용 부사장. (LG전자)

LG전자 측은 “권 사장은 사업 전반의 벨류체인 경험과 TV사업의 턴어라운드 성과를 창출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배 부사장은 불확실한 글로벌 환경에 대한 재무적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전했다.

주주총회 승인 이후 이사회는 ▲사내이사 권봉석 사장과 배두용 사장 ▲기타비상무이사 권영수 LG 대표이사 COO 부회장 ▲사외이사 최준근 전 한국휴렛팩커드 대표와 김대형 전 GE CFO, 백용호 교수, 이상구 현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결산배당은 전년과 동일한 1주당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으로 확정했다.

한편 LG전자는 열화상 카메라 및 손소독제 등을 준비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신경을 썼다. 또 주총장 내부에서는 좌석을 2칸 정도 띄어 앉도록 권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도록 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