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안군 지도읍민의 날 행사, 화합의 한마당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9-05-07 13:48 KRD7
#신안군

박천용 지도읍장, “5천 읍민이 합심해 발전의 계기”

NSP통신-지도읍민의날 지도봉황축구장 준공식 (신안군)
지도읍민의날 지도봉황축구장 준공식 (신안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신안군 지도읍에서는 지난 3일 봉황축구장에서 읍 승격 39주년을 기념하는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행사를 개최하고 읍민과 향우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박우량 신안군수, 서삼석 국회의원, 김영배 군의회 의장, 김문수 도의원, 김기만 군의회 부의장, 김혁성 군의회 운영위원장, 향우민,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2500여명이 참여했다.

지도초등학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지도읍 음악 동호회의 색소폰 공연 및 생활개선회의 난타공연, 남도 도립국악단의 국악 공연이 주민들의 흥을 돋았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120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조성한 봉황축구장의 준공식도 식전행사로 함께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이웃사랑 실천과 주민화합에 앞장선 양동흠, 박기남, 양성학, 양애자에 대한 군수표창이 수여됐다.

또 고향발전 기여자인 주식회사 현석산업개발 강희석과 효지마을 양호석에게는 읍민의상이 수여됐다.

이어 재경지도읍 향우회 박기행 회장의 지원으로 오규연, 최민경, 권가은, 이민선, 이기쁨, 이윤서 학생에게 지도읍민의 날을 기념해 장학금 수여 시간을 가졌다.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추진 위원회 조지형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도읍은 신안군의 첫 번째 읍이자 중심이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신안군 발전에 기여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39주년 지도읍민의날 행사에 축하와 감사의 마음 전했고 올해 지도읍 선도에서 개최 된 제 1회 수선화축제의 성공을 발판으로 수선화와 더불어 라일락이 만개한 봄꽃 중심, 지도 육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천용 지도읍장은 “문화생활에 목마른 주민들로 하여금 열화와 같은 호응을 이끌어내는기회가 됐다”며 “이번 제 39주년 지도읍민의 날 행사를 바탕으로 화합과 소통으로 5천 읍민이 합심하여 ‘희망이 샘솟는 1004섬 신안’ 발전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