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주최하고 목포공공도서관이 주관하는 ‘제5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 오는 10~11일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관을 비롯한 50여 독서 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이 책 어때?’를 주제로 공연·강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대회마당 등 4개 마당으로 펼쳐진다.
첫 날인 오는 10일에는 오후 2시 개막식에 이어 2시30분 목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가 공연되고, 오후 7시 이동진과 김중혁의 ‘나만 읽고 싶은 책’ 강연이 준비돼 있다.
또 책약국, 책다방, 모닥모닥 책놀이터 등의 체험부스와 함께 ‘별난 책 이야기’, ‘일상을 뒤흔든 문학’등의 전시마당이 이틀 동안 펼쳐지고,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독후감상화대회’, ‘독한독서대회 독한 독서가를 찾아라!’, ‘제5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UCC대회’등 각종 대회가 열린다.
장석웅 교육감은 “제5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라는 독서문화축제의 장을 통해 전남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독서의 의미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남독서문화한마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