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금연·절주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2-26 13:45 KRD7
#광양시 #금연절주문화업무협약식 #광양시보건소 #광양보건대학교 #광양한려대학교

건강생활실천과 건전한 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절주교육 등 실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5일 광양보건대학교와 한려대학교와 지역사회 금연 및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조사’에서 월간 음주율과 현재 흡연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사업장과 학교 등 생활터 중심의 금연 절주 사업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생활터 접근 금연 절주 사업’은 참여 사업장의 호응도와 금연 성공률이 높아 사업의 효과성이 입증된 사업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따라 보건소는 협약 학교의 연간 학사일정에 따라 보건소에 방문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과 절주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 대학교에서는 축제 및 행사 시 건강생활실천 체험부스 운영에 대한 협조와 금연, 절주 문화 확산을 위한 자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캠퍼스 내 금연과 절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대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희 보건소장은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보건소에 방문하기 힘든 학생들이 이번 기회에 금연, 절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시민들도 금연·절주 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