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창군, 대한민국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6-28 10:37 KRD7
#고창 #대한민국 경영대상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NSP통신- (고창군)
(고창군)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28일 열린 ‘2016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친환경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을 통한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고객과의 정보공개를 전략적으로 실시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에서 주민의 생활과 사업추진과정에서 발생되는 환경문제를 최소화하면서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정책을 모범적으로 구축, 추진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고창은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됐으며 오는 2019년까지 고창갯벌을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할 수 있도록 신안군, 순천시, 보성군, 서천군과 추진단을 구성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활용사업, 고창 세계프리미엄 갯벌생태지구 조성, 운곡람사르습지 에코촌 조성사업, 인천강기수역 복원사업 등 사회전반에 걸쳐 다양한 친환경정책을 펼치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상호 부군수는 “고창군은 잘 보존되고 관리된 자연생태환경은 무엇보다 중요한 자산으로 여기며 군 미래발전을 이끌 성장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는 친환경정책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