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소득세·투자·정보계’ 서비스 강화로 경쟁력 제고…‘코스피 5000’ 이후 전망 제시도 이어져

(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 무주군이 16~17일 2일간 전통문화의집과 청소년수련원, 덕유산 등지에서 ‘새내기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선 6기 농업 관광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14년부터 입사한 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무주군 농업 및 관광비전에 대해 공유했으며 이홍주 새옴에듀컨설팅 대표와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서기관, 인하공전 김재호 교수, 이정인 강사로부터 올해 농촌정책 추진방안과 관광 트랜드 및 지역관광 성공요건,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교육, 행복한 소통을 위한 웃음 코칭 등 강의를 들었다.
이외에도 ‘군수와 함께 하는 공감 톡톡’을 통해 군정에 관한 아이디어와 공직자로서의 소회, 직원 간 유대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눴으며 무주군 ‘농업·관광 발전을 위한 자유토론회’에도 함께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 덕유산에 올라 설천봉에서 향적봉, 구천동 계곡을 트레킹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새내기 공무원들은 “무주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일하고 있다는 공통의 분모를 가지고 모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동료들이 한결 더 돈독해진 느낌”이라며 “앞으로 조금 더 자신 있게 일하고 조금 더 행복하게 생활하면서 자랑스러운 무주군 공무원으로 남고 싶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고달영 기자, gdy60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