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석호 의원, 농어촌학교 지원 특별법 대표 발의

NSP통신, 권명오 기자, 2016-06-09 11:50 KRD7
#강석호 의원 #농어촌학교 지원 특별법

행정 재정적 지원 통해 침체된 농어촌학교 활성화 기대

NSP통신- (강석호 의원 사무실)
(강석호 의원 사무실)

(경북=NSP통신) 권명오 기자 = 새누리당 강석호 국회의원(경북 영양군.영덕.봉화.울진군)은 농어촌학교의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농어촌학교 지원 특별법'을 9일 대표발의 했다.

농어촌학교 지원을 위한 위원회를 교육부장관 소속으로 두고 학교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해 농어촌학교를 활성화 시키는 내용을 골자로 한 특별법이 발의됐다.

이번 특별법은 농어촌학교지원위원회를 통해 농어촌학교 지원계획을 수립 시행하도록 하며 면단위 지역에 초.중.고 중 1개 이상 학교를 설치 운영하도록 규정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학교설비를 위한 비용이나 입학금 등 학생교육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농어촌 특성에 맞는 농어업교육과정을 강화하고 타지역학생의 입학이 가능하게 하는 공동 학생통학구역 지정과 자율학교 및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등 운영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다.

강석호 의원은 “도시와 농·어촌 간 동등한 학교교육이 이뤄져야 함에도 지역격차로 교육기회까지 불균등하게 주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20대 첫 번째 법률안인 만큼 적극 추진하여 침체된 농어촌학교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명오 기자, mykm233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