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노동부 군산지청,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5-25 19:46 KRD7
#군산시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청년친화 강소기업 #군장종합건설 #백광산업
NSP통신-금정수 군산고용노동지청장이 25일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된 군장종합건설, 백광산업, 케이하나시멘트, 코씰, 한국케미라화학 등 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금정수 군산고용노동지청장이 25일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된 군장종합건설, 백광산업, 케이하나시멘트, 코씰, 한국케미라화학 등 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은 25일 군산지역에 소재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5개소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강소기업은 군장종합건설, 백광산업, 케이하나시멘트, 코씰, 한국케미라화학 등 5개 기업이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이 선호하는 요소를 특별히 고려해 임금수준이 신입사원 월평균 통상임금 200만원 이상, 근로시간은 주중 야근 2일 이하 또는 주말근무 월 1회 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복지제도와 기업신용평가 등급 등을 심사해 강소기업을 선정한다.

G03-9894841702

강소기업은 내년 말까지 정부 재정·금융지원 우대와 함께 고용부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인턴사업 등 각종 지원사업 심사시 가점을 받는다.

또한 이들 기업 정보는 별도의 DB를 구축해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추가 선정받고자 하는 기업은 군산고용복지센터에 문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금정수 군산고용노동지청장은 “선정된 강소기업에 대해서는 기업지원 및 노동관계 컨설팅 등 인센티브를 추가로 발굴해 집중 지원할 예정"이라며"우리 지역 청년들이 지역의 강소기업을 제대로 알고 또한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지역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 명단은 워크넷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 검색가능하다.

한편 고용부 본부는 지난 4일 전국 891개 강소기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