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전주시의사회, '건강드림 사업' 업무협약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4-20 16:14 KRD7
#전주 #전주시의사회 #드림스타트 #건강드림사업
NSP통신- (전주시)
(전주시)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주시 드림스타트가 20일 전주시의사회(회장 송병주)와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의 질병예방 및 조기 발견·치료를 위한 ‘건강드림(건강검진·예방접종)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교검진 대상자와 영유아검진 대상자를 제외한 관내 드림스타트 아동 300여명은 다음달부터 1년간 건강검진과 4종의 예방접종(A·B형 간염, 로터바이러스, 인플루엔자)이 무료 지원된다.

건강드림 사업은 전주시의사회 소속 30개 의료기관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후원하고, 전주시가 나머지 비용을 부담한다.

G03-9894841702

이외에도 양 기관은 검진 후 이상소견이 발견된 아동에 대해서는 재검을 실시하고 시력이상 아동에게는 안경을, 성장발달이 미숙한 아동에게는 영양제를 각각 지원하는 등 아동들의 종합적인 성장발달을 지원하게 된다.

송병주 회장(한솔비뇨기과)은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학령기 아동의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저소득층 아동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관리의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례까 있어, 사회공헌 차원에서 건강드림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