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회의원 선거

최경환 광주 북구(을) 예비후보, 청년실업 정책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2-29 12:21 KRD7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선거 #최경환 광주 북구(을) 예비후보

29일 오전 청년사업가들과 경영활로 등 다각 모색

NSP통신-최경환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9일 가진 청년실업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 (최경환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실)
최경환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9일 가진 ‘청년실업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 (최경환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실)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최경환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오전 7시30분 용봉지구에서 (주)허브펜시 문경민 대표, 하재필 다올농산 대표를 비롯한 30~40대 청년사업가, 자영업자 등 20여 명과 조찬을 함께 하며 ‘청년실업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최 후보는 “광주·전남의 청년실업 문제는 지방과 호남이라는 이중고가 더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의 청년에게 일자리와 창업의 기회를 주는 일이 절박한 현실이다”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이어 청년창업 지원과 청년일자리 해결 방안으로 ▲청년들과 상공회의소 관련 부처간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창업과 경영컨설팅 활성화 ▲ 출향 성공 기업인들과 연계 ▲ 청년들의 해외진출 방안 마련 ▲ 공공기관 지역할당 채용 전수조사 등을 강조했다.

G03-9894841702

최 후보는“경제침체 속에서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청년 사업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경영활로 모색과 청년실업 해결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청년창업 공공펀드 조성(이스라엘 요즈마펀드 등) ▲공공기관의 높은 문턱과 규제 ▲유명무실한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의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한편 최경환 후보는 김대중 정부 청와대 공보기획비서관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을 지냈고, 김대중 평화센터 공보실장과 전남대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며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