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보건소, 오는 16일‘자살예방및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5-09-14 14:06 KRD7
#예산군 #보건소 #자살예방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 보건소는 오는 16일 오후 2시‘자살예방 및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난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과 오는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조성과 치매 조기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마음 건강한 정신’이라는 주제로 1부 기념행사는 민요와 실버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황선봉 군수가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한 기관 및 유공자 표창과 함께 생명사랑지킴이 위촉 등의 시간을 가진다.

G03-9894841702

아울러 2부에서는 염건령 중앙경찰학교 외래교수가 강사로 나서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이라는 주제로 우울과 스트레스 등의 해소법과 정신건강 증진을 통한 자살예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보건소는 부대행사로 충남광역치매센터와 경찰서, 소방서 등 자살예방 관계기관 및 단체와 함께 건강정보관, 체험홍보관, 나눔관 등을 운영하여 자살 및 치매 예방과 관련된 자료 전시, 우울과 치매 선별검사 및 스트레스 검사와 치매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치매 조기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군민이 느끼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자살과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와 가족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손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