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남 사천시, 스마트폰으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가능해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6-30 11:32 KRD7
#사천시 #스마트폰 #위택스 #스마트위택스 #공인인증서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사천시가 지방세 납기 내 징수율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 납세 편의제도 홍보에 나섰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스마트 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위택스는 지역에 관계없이 전 지자체에서 부과된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납세자가 언제 어디에서나 쉽고 간편하게 부과내역을 조회한 후 납부할 수 있다.

오는 1일부터는 지방세외수입(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환경개선 부담금 등)납부 등 스마트 위택스의 신규 서비스가 추가됨에 따라 납세자들이 좀 더 쉽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지방세 인터넷 홈페이지 위택스에 회원가입을 한 후 ‘스마트 위택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이동(PC→스마트폰) 절차를 거치면 된다.

만약 전자납부번호를 알고 있으면 위택스 회원 가입 및 본인여부와 관계없이 ‘스마트 위택스’로 납부할 수 있다.

또한 행정자치부에서는 7월말 ~ 9월중 스마트 위택스로 지방세나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한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행사를 실시하고 스마트 위택스 퀴즈대회를 통한 상품권 증정 행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스마트 위택스를 통한 지방세, 세외수입 납부 홍보를 위해 사천시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