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연제구 연산4동 ‘사랑나누기 행복더하기 결연’ 추진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5-04 10:10 KRD7
#연제구 #연산4동 #사랑나누기 #행복더하기 #결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어려운 이웃 도우려는 민간 주도형 나눔 운동 ‘눈길’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 연제구 연산4동 (동장 최태구)은 복지 사각 지대 해소를 위해 동 민간단체가 저소득 세대를 지원하는 ‘사랑나누기 행복더하기 결연’을 추진한다.

연산4동은 최근 동 주민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청년회 등 3개 단체와 저소득 6세대가 좋은 이웃 결연식을 열고 세대당 월 5만원씩 정기후원과 말벗, 밑반찬 제공, 가사 지원 등 수시로 결연대상자 가정을 방문하며 이들을 돕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연은 지역의 복지문제를 정부에만 의존하지 않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민간 주도형 나눔 운동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G03-9894841702

최태구 연산4동장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행정기관만으로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민간차원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저소득 주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연산4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각 단체별 나눔사업을 확대 추진하기로 하고 민간 참여형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