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홍삼스파 에너지통합관리시스템설치 협약체결

NSP통신, 고달영 기자, 2015-02-06 16:22 KRD7
#진안군 #홍삼스파 에너지 관리협약 체결
NSP통신

(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 진안군은 미래창조과학부 에너지 국책사업 수행을 위한 홍삼스파와 홍삼빌에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설치 협약을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통합관리 서비스 및 에너지를 거래 기술개발을 위한 시범 연구사업으로 사업추진을 위해 진안군(군수 이항로)과 한국전자통신 연구원(원장 김흥남), (주)선일에너지(현재 스파운영자, 대표 김완구) 3자간 협약을 맺었다.

올해 2월말까지 관련 시설물의 설치를 완료하며, 향후 1년간 “에너지관제 플랫폼” 및 “에너지저장장치”를 운영하여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과 수급 최적화 기술을 개발한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보충협약을 통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한국통신(KT)은 관제플랫폼을, (주)에이치투(H2)는 에너지 저장장치(ESS)를 설치하게 되고 (주)유비테크, 카이스트(KAIST)등도 함께 참여, 협업 등을 수행한다.

특히 연구진은 태양광발전 시설(홍삼빌 옥상에 기설치)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통해 에너지 피크 타임에 부분적으로 활용하고 건물 내 과도한 에너지 사용 장비를 고효율 장비로 교체하고 비정상적 에너지 사용도 제어하여 에너지 절감에 힘쓸 계획이다.

이항로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탄생된 에너지관련사업의 성공모델이 되어 진안홍삼스파가 전국적으로 유명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dy6000@nspna.com, 고달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