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청년농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 조성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1-25 11:52 KRX7
#진안군 #분양형 스마트팜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임대형 스마트팜
NSP통신-장수군이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장수군)
장수군이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실국장, 농업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사업부지 및 조성 방안 도출 ▲사업타당성 확보 ▲사업대상지 선정 평가 ▲단지 모델링 계획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의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해 실무진과 자문단 간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G03-9894841702

‘청년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은 임대형 스마트팜 임대농들이 임대 계약 종료 후 부지확보의 어려움으로 농업 창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청년 농업인 분양형 스마트팜 부지를 조성해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할 계획으로 이에 중점을 두고 기본 설계를 실시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용역은 장수군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뿐 아니라 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에 입주한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장수군의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지역 경제와 공동체의 활력을 되살리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