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의회, 마을버스조합 고양지부 간담회 참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1-15 14:43 KRX7
#고양특례시의회 #마을버스조합 #간담회 #김운남 #운수종사자
NSP통신-고양특례시의회와 마을버스조합 고양지부 간담회 모습 (사진 = 고양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와 마을버스조합 고양지부 간담회 모습 (사진 = 고양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김운남 의장)는 15일 마을버스조합 고양지부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마을버스 조합의 경영난으로 인한 운수종사자 부족 등 당면 문제와 그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시 교통국장, 버스정책팀장,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김미경 건설교통위원장, 마을버스 조합 정병철 고양지부장과 마을버스 운수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업계 관계자들은 열악한 근무 여건과 인구 고령화로 인해 운수종사자 확보가 어려워지고 있는 현황을 보고하며, 수도권 준공영제 확대와 같은 정책적 변화로 인해 운수종사자가 타지역으로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의 해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운남 의장은 “운수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준공영제 도입과 운행 노선 변경 등 대책 마련을 위해서는 이동환 고양시장 및 업계 종사자와의 간담회가 필수적이다”며 “운수종사자의 고령화 및 고된 근무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중대 재해의 사전 방지와 운수종사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 시와 협력해 반드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고양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