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파주시, 2년 연속 행안부 ‘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8 13:46 KRX7
#파주시 #행안부 #우수기관 #국민 안전교육 실태점검 평가 #김경일
NSP통신-1. 파주시 국민 안전교육(소화기체험) (사진 = 파주시)
1. 파주시 국민 안전교육(소화기체험)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4년 국민 안전교육 실태점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각종 재난안전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안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시민 스스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안전교육 체계를 지속 점검해 ‘시민중심 더 안전한 파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국민 안전교육 실태점검 평가는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기관의 안전교육 정책 추진 상황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전국 25개 중앙기관 및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년도 국민 안전교육 이행실적을 점검해 우수기관이 선정되며 파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파주시는 어린이 안전 체험교실 등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고 퓨전 인형극, 버블쇼 등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체험교육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NSP통신-파주시 국민 안전교육(지진체험) (사진 = 파주시)
파주시 국민 안전교육(지진체험) (사진 = 파주시)

한편 그간 파주시는 화재 대피, 교통법규 안전, 심폐소생술, 학교폭력 등 27개 안전 세부 영역에 대한 교육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 등 생애주기 6대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총 6만 8990명에 달하는 시민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매월 4일을 ‘안전 점검의 날’로 지정해 재난 취약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계절별 월별 안전사고 유형에 따른 민관합동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안전 문화 운동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