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심리상담센터 온담,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한 정서발달 돕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4-15 13:23 KRX7
#오산시심리치료 #오산시아동치료 #오산시취약아동 #오산시아동치료 #오산시아동복지

심리상담센터 ‘온담’과 심리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14일 오산시와 심리상담센터 온담 관계자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14일 오산시와 심리상담센터 온담 관계자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4일 드림스타트 사례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발달을 위해 심리상담센터 ‘온담’(센터장 노은영)과 심리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 지연, 정서적 장애, 심리적 불안 등을 겪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심리치료비를 지원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심리상담센터 ‘온담’은 치료비와 무료프로그램 진행 시 드림스타트 아동을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노은영 센터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정서적 장애, 심리적 불안 등을 겪는 아이들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고통을 겪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며 “아이들이 심리치료를 통해 건강한 성장과 정서발달에 이번 협약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명숙 아동복지과장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원인 심리상담센터 온담과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문제적 행동양상 개선 및 긍정적 자아 개념 형성의 기회를 얻게 됐다”며 “지역 민간 자원의 발굴과 연계를 확대해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심리치료지원사업을 더욱 확대, 추진해 체계적인 아동의 심리치료 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