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오색시장, 홈쇼핑 하듯 집에서 ‘김장’ 재료 주문하세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11-13 16:49 KRD7
#오산시청 #오산오색시장 #오산김장대잔치
NSP통신-12일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생중계 모습. (오산시)
12일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생중계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오색시장(회장 천정무)이 김장시즌을 맞아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홈쇼핑 하듯 안전하게 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김장 장보기 대잔치’를 진행한다.

오산오색시장 상인회가 주관하고 경기도,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이 후원하는 전통시장 혁신형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가 마련됐다.

12일 오산오색시장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김장, 같이 삽시다’는 전문 쇼호스트와 오색시장의 상인들이 직접 참여해 절임배추와 새우젓 추젓, 수육고기세트 등 김장재료를 소개하고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했다.

G03-9894841702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 특가 상품들은 13일부터 일주일간 오산오색시장 공식 유투브 채널 및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상품을 확인하고 추가적인 주문도 가능하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절임배추 등 상품을 구입한 한 소비자는 “시장에 방문해 구매하듯 온라인 채팅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집에서 편안하게 저렴하고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며 “TV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것은 익숙하지만 전통시장의 상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구입하는 경험이 흥미로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김장, 경품 이벤트’에서는 행사기간 중 오색시장에서 신용카드와 지역화폐(오색전), 모바일 결제를 통해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추첨행사 또한 비대면 라이브 중계로 진행한다.

천정무 오산오색시장 상인회장은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오색시장에서는 야맥 드라이브 마켓을 시작으로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은 새로운 판매방식의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와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