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축산환경관리원 연계' 컨설팅 진행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2-02-17 17:23 KRD7
#당진시 #김홍장 #축산환경 #악취 #컨설팅
NSP통신-▲당진시가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는다. (당진시)
▲당진시가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는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오는 21일부터 6일간 축산 농가들의 악취 저감을 위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축산환경관리원과 연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된 정보를 바탕으로 축산 농가를 방문해 발생위치, 내·외부관리 상태 진단 후 악취발생의 원인을 찾고 시설 개선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축사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축산단체와 시민대표, 축사악취 전문가가 모여 ‘축사악취 및 제도개선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토론회에서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주민과 축주의 상생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축사악취개선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환경 민원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G03-9894841702

김응열 과장은 “이번 민원다발 및 주거밀집지역 17개 축사에 대한 집중 컨설팅을 토대로 악취개선계획 및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사업과 정기적 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축사 악취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5월 축사별 악취개선 최종계획서를 작성해 개선계획에 따른 사업을 단계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축사 주변 악취측정 등 주기적 성과평가를 실시하는 등 악취 개선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으로 축산 농가의 시설개선에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