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아동보호 위한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Wed, 29 Sep 2021 KRD7
#당진시 #김홍장 #아동보호 #안전망 #인식개선
NSP통신-▲당진시가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가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실무추진단(이하 실무추진단)’을 구성한 후 지난 27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현장 중심의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구축 협약에 대한 후속조치로 이날 당진시복지재단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대표, 시민 등 13명을 실무추진단으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동보호드림체계 단기 기본계획(2021~2023) 설명 ▲실무추진단 운영 소개 및 사업 제안·의견을 수렴했으며 시는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 없는 환경조성 공감대 형성을 위해 9개의 단계별 당진형 특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인식개선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한 이날 당진시 특화사업 일환으로 오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당진시 ‘아동학대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 공동 실천’ 선언문 선포식 ▲인식개선 집중 캠페인(비대면 골든벨)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당진형 학대피해아동 지원 사업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승선 여성가족과장은 “최근 아동학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만큼 사후 대응보다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예방에 초점을 맞춘 선진형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며 “민·관으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을 중심으로 당진시만의 독자적 아이디어를 통해 아동에 대한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실무추진단은 향후 정기적 회의를 통해 각 기관별 아동보호 사회안전망 사업의 발굴 단계부터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아이디어 제시 및 글·사진 등의 홍보물을 기획·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