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해경, 유관기관과 대형 해양오염사고 대응 협력체계 강화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10-16 16:08 KRX7
#여수해경 #여수해수청 #해양오염사고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해양환경공단

대형 해양오염사고 대비를 위한 지역방제대책협의회 개최

NSP통신-여수해양경찰서에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방제대책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렸다. (사진 = 여수시)
여수해양경찰서에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방제대책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렸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응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지역방제대책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16일 오후 2시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전남도 및 각 지자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남해수산연구소 및 해양환경공단 등 15개 관계기관과 단·업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최근 해양오염 통계 및 사고 사례를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방제조치에 필요한 인력, 물자, 장비 지원 분야에 대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했다.

G03-9894841702

특히 항만에 장기간 방치되어 온 해양오염 취약선박 실태 공유로 관리청 차원의 적극적인 관리를 촉구했으며 LNG 등 친환경 연료사용 확대에 따른 복합적 해양사고 발생 위험성을 깊이 인식하고 유류오염 사고와 차별화된 대응책을 함께 논의했다.

해양경찰은 지난 ’14년 우이산호와 같은 대형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해 관계기관 간 신속한 방제 대응과 지원을 위해 각 해양경찰서 주관으로 지역방제대책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최경근 서장은 “대형 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할 경우 해양경찰뿐만 아니라 국가, 공공, 민간에서 협력하여 총력 대응해야 한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협업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해양오염 사고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