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윤인태)는 선거일 전 100일인 오는 24일 오후 2시 부산시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유권자가 함께하는 정책선거 실현을 위한 ‘2014 부산 10대 정책 어젠다 전달식’을 개최한다.
이번 전달식은 부산시선관위와 2014 부산매니페스토 추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며, 부산 10대 정책 어젠다를 국고보조금 배분대상 정당의 부산시당 대표자에게 전달하고 시당 대표자들이 정책선거 다짐을 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정책선거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전문가 델파이 조사, 유권자 여론조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선정된 부산 10대 정책 어젠다는 ▲ 청년 일자리 창출 ▲ 고령화 대책 ▲ 해양경제특구 지정 ▲ 지방재정 건전화 ▲ 교육 양극화 해소 ▲ 지방대학 육성 ▲ 고리 1호기 폐쇄 및 원전 안전대책 ▲ 도시재생사업 확대 ▲ 동․서부 문화인프라 격차 해소 ▲ 가덕도 신공항 재추진이다.
지방선거를 100일 앞두고 전국 각 시·도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이번 어젠다 전달식은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공감대 확산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데 그 의미가 있다.
부산시선관위는 정책선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니페스토 설명회·협약식을 개최하고, 후보자 정책·공약의 홍보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4일부터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에 개설되는 ‘나는 후보자다’ 메뉴에 공약 등을 공개하는 등 유권자의 바른 선택을 위한 매니페스토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