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5회 광안리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행사 개최

NSP통신, 최상훈 기자, 2012-07-19 17:10 KRD7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조개잡이 #부산 #휴가철
NSP통신- (수영구 제공)
(수영구 제공)

[부산=NSP통신] 최상훈 기자 =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은 가족단위 해수욕객과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하여 '제5회 광안리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행사'를 오는 28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 앞 해변에서 연다고 밝혔다.

강서구 명지동 일대에서 수송한 약2톤의 개량조개를 어선으로 행사 당일 해수욕장내 수심 1m 내외 수역에 일제히 방류할 계획이다.

탁 트인 도심 해수욕장에서의 조개잡이 체험은 타 해수욕장과는 차별화된 이색적인 것으로, 매년 행사에 참여한 체험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 행사에서도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조개가 방류되면 해수욕객들은 해수욕을 즐김과 동시에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과 발만을 이용하여 자유로이 조개를 채취할 수 있고 채취한 조개는 각 가정으로 가져가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조개 채취의 체험과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이 외도 광안리해수욕장 조개잡이 체험행사는 맨손으로 직접 조개를 잡을 수 있어 광안리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여름바다에서의 추억만들기를 선사하는 등 또 다른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광안리해수욕장은 이곳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경관과 해수욕의 즐거움과 함께 조개잡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천혜의 관광자원으로서 그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훈 NSP통신 기자, captaincs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