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시, 일본반도체벤처협회와 업무협력 체결…투자유치 지원 등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1-05-24 15:03 KRD2
#일본반도체벤처협회

[부산=DIP통신] 이상철 기자 = 부산시는 25일 일본 동경 치요다구 소재 자인일렉트로닉스 본사에서 일본반도체벤처협회(JASVA ·회장 이츠카 테츠야)와 투자유치 지원 및 양국기업 간 경제교류에 관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시는 “이번 MOU 체결은 지난해 12월 동경지역 투자유치 마케팅 때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며 “지난 3월 JASVA 회장 일행이 방한해 외국인 전용공단 개발현황, 부산신항만 등 산업인프라 및 경제현장을 시찰하고 부산시와 상호협력 방안에 협의한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협약서에는 기업유치 등 상호발전 필요 분야 협력, 관심분야의 정보교환, 기업 간 협동 프로젝트 개발 촉진, 기업육성을 위한 경영지도 및 마케팅 촉진 등 실질적인 경제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G03-9894841702

일본기업은 지난 3월 발생한 동북지방 대지진 이후 자국 산업 환경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인근 국가의 투자환경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JASVA와의 네트워크 구축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등 신성장산업 분야의 일본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새로운 계기가 될 전망이다.

부산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일본기업에 대한 투자설명회, 개별기업 방문상담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화전 외국인 전용단지, 미음 부품소재기업 전용공단 입주기업의 조기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