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TV
주요뉴스브리핑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설 특별수송대책본부 가동”(서울=NSP통신 안정은 기자) = NSP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정치 “김영춘, 민주당은 北체제에 대한 입장 표명하길”
민주당 최고위원을 지냈던 김영춘 부산진갑 지역위원장이 오늘, 당의 혁신은 북한 체제에 대한 입장 표명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민주당 홈페이지를 통해 “북의 야만적인 독재체제에 대해 아무런 공식 입장표명을 하지 않는 것은 민주정당으로서의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며 비판했습니다.
이어 “북한 문제를 외면하는 것은 수구적 진보일 뿐”이라며 “김한길 대표가 북한 민주화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다른 어떤 일보다 먼저 발표하기를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뉴스2] 물류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설 특별수송대책본부 가동”
코레일 부산경남본부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늘부터 다음달 2일까지 5일간 설 특별수송대책본부를 24시간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열차 운행은 평시대비 경부선 KTX 10회, 일반열차 30회 등 총 40회 증편 운행합니다.
한편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차량·전기·시설 등 분야별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사전점검 및 보수 등 ‘설 수송 대비 특별안전점검’을 완료했습니다.
[뉴스3] 생활 “롯데마트, 설 연휴 기간 독거노인 점심·선물 등 제공”
롯데마트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독거노인 320여 명에게 무료로 점심을 제공하고 선물을 전달합니다.
청량리점, 부산점 등 7개점은 설 명절 당일인 31일에, 진장점은 내일, 안산점·구미점은 다음달 1일에 진행합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점포별로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설 선물도 전달할 예정입니다.
[뉴스4] 경제 “버거킹, 주부 정규직 매니저 채용...경력·나이 제한 無”
버거킹이 다음달 9일까지 주부 정규직 매니저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국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경력이나 나이제한이 없고 근무시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항은 공채 신입 매니저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산전휴직,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의 복리후생을 보장해 여성의 출산 장려 정책에 맞게 운영됩니다.
[뉴스5] 사회 “64억 상당 도난·대포차량, 폐차로 둔갑해 밀수출한 일당 검거”
유령법인을 설립해 대포차량을 러시아 등으로 밀수출한 일당과 이들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전 세관직원·언론사 대표 등이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부산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어제, 위조한 서류를 이용해 64억원 상당의 도난·대포차량을 폐차로 둔갑해 밀수출한 일당 3명을 구속하고 4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1년 8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19개 유령법인을 설립해 절반가격에 매입한 도난·대포차량 등을 해외로 밀수출해 부당이득을 챙겨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상으로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안정은 아나운서 annje37@nspna.com
annje37@nspna.com, 안정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