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P TV

부산 노블레스 이명종성형외과, ‘JCI 인증 취득’ 국제적 병원으로 발돋움

NSP통신, 황사훈 기자, 2013-05-22 18:09 KRD1
#노블레스 성형외과 #JCI인증 #의료관광 #부산 #이명종

JCI 인증이란 엄격한 국제 표준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제 의료기관 평가 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의료 기관에게 발급되는 글로벌 의료제도....많은 외국의료관광객 부산 유치 계기 마련

[NSP TV] 부산 노블레스 이명종성형외과, ‘JCI 인증 취득’ 국제적 병원으로 발돋움

[부산=NSP통신] 황사훈 기자 = 우리나라를 찾는 대부분의 의료관광객들은 수도권에 집중돼 있습니다.

수도라는 입지 때문에 외국에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국내 관광, 의료, 쇼핑 등이 밀집돼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지방은 뒤쳐져 있는 상황 속에서 부산의 한 성형외과가 국내 최초로 JCI 인증을 받아 부산지역의료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G03-9894841702

JCI 인증이 부산 의료관광객 유치에 어떤 시너지 효과가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노블레스이명종성형외과.

이곳은 다른 병원과 달리 환자들에 대한 관리와 서비스가 남다릅니다.

환자들의 안전을 생각한 감염관리부터 철저한 이중 신원 확인, 의무기록의 전산화 작업 등수준 높은 의료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 병원이 환자들을 이렇게 관리하는 데는 따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JCI 인증제도 때문입니다.

JCI 인증제도는 엄격한 국제 표준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제 의료기관 평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를 통과한 의료 기관에게 발급하는 글로벌 의료제돕니다.

JCI 인증제는 환자가 병원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퇴원할 때까지 환자의 안전, 의료의 질 향상 시스템 등 모두 506개 항목을 평가해 평균 90점 이상이 돼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병원인증기관인 JCI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JCI 시스템에 의해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아졌고 직원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인터뷰- 이미진]

예전보다 더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고 믿음이 갑니다.

JCI 인증을 받기 위해 노블레스이명종성형외과는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직원 50여명은 6개월 간 500여개의 항목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거쳤고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평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NSP통신-이명종 원장이 JCI 인증 취득에 대해 말하고 있다. (오혜원 기자)
이명종 원장이 JCI 인증 취득에 대해 말하고 있다. (오혜원 기자)

[인터뷰- 이명종 원장]

저희 병원에서 성형외과로는 최초로 JCI 인증 받음으로 해서 서울로 가는 많은 환자들을 부산으로 끌 수 있고 또 저희 병원이 중국으로 진출을 했기 때문에 JCI 인증제도가 가지는 의미는 중국에 있는 많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부산을 찾을 수 있어 의료관광환자 유치에 큰 몫을 차지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JCI 인증 취득으로 부산시가 추진 중인 의료관광 산업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박희원 계장]

앞으로 우리 시에서는 성형, 치과치료, 피부미용 등 선도 의료기관 육성 사업을 통하여 많은 의료기관들이 JCI국제인증을 획득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부산시는 의료관광을 발판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이명종 원장은 올해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아 의료 전문 서비스를 통해 더욱 더 발전하는 성형외과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JCI 인증으로 병원에 대한 신뢰가 커지면서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사업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산이 동북아시아의 의료허브로 또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NSP 뉴스 황사훈입니다.

황사훈 NSP통신 기자, sahoon372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