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펄어비스 4Q 전년比 매출 13.4%↑·영업이익 흑자전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2-11 09:01 KRX7
#펄어비스(263750) #4Q실적 #매출 #영업이익흑자전환 #붉은사막

펄어비스, 2024년 4분기 매출 957억원, 영업이익 24억원…24년 연간 매출 3424억원, 영업손실 121억원, 작년 대비 적자폭 감소

NSP통신- (그래프 = 펄어비스)
(그래프 =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펄어비스가 연결 기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2024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억원과 46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연간 매출은 3424억원, 영업손실 121억원, 당기순이익 6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이지만 적자폭이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01.3% 증가했다.

G03-9894841702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2%를 차지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0%, 콘솔 4%를 기록했다.

2024년 검은사막은 2023년 첫 공개한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마지막 서울편을 선보이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판타지 세계를 완성했고 오랜 기간 준비해온 중국 지역에 검은사막을 출시하며 지역적 확장을 이루었다. 또 4분기 검은사막 세계관 최초의 총을 사용하는 ‘데드아이’ 신규 클래스를 선보이며 게임에 신선함을 이끌어냈다.

신작 붉은사막은 지난 12월 미국 LA에서 열린 TGA(The Game Awards)에서 출시 일정을 올해 4분기로 예고하며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함께 공개한 신규 게임 영상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한 광활한 모험과 전투, 신규 콘텐츠를 방대한 오픈월드에 담아 호평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2025년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3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를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