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은행, 호국보훈의 달 후원금 전달 및 전용창구 운영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6-05 17:04 KRD7
#DGB대구은행 #호국보훈의달 #후원금 #전용창구 #대구 지방보훈청
NSP통신-DGB대구은행은 5일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에 700만원 상당의 선풍기와 식생활 지원 등에 쓰일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DGB대구은행 박인규 은행장, 대구지방보훈청 오진영 청장
DGB대구은행은 5일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에 700만원 상당의 선풍기와 식생활 지원 등에 쓰일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DGB대구은행 박인규 은행장, 대구지방보훈청 오진영 청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5일 본점에서 대구 지방보훈청(청장 오진영)에 700만원 상당의 선풍기와 식생활 지원 등에 쓰일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본 후원금은 ‘보훈가족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전달됐으며, DGB대구은행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의 공로에 보답하는 의미로 매년 6월 보훈가족 돕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선풍기, 왕골자리, 여름이불 등 시원하게 대구의 폭염을 날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해온 DGB대구은행은 올해 유난히 빨리 시작된 무더위로 고생하는 보훈가족들이 사용할 선풍기 130여대를 제공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가족들에게 전달될 밑반찬을 마련할 후원금도 특별히 전달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보훈가족의 자긍심 함양 및 사회적 우대분위기 조성을 위해 6월 한달 간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는 보훈가족 우대 전용창구를 운영한다. 간단한 보훈가족 절차 확인 후 유공자 유족들은 순번대기표 없이 전용창구에서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으며, 각종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가 면제된다.

박인규 은행장은 “현충일을 앞두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본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뒤돌아볼 수 있는 한 달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