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에서 도내 자율방범대원 한마음 다짐대회 열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8-12 15:17 KRD7
#경북도 #봉화군 #자율방범대원

기초질서 확립 가두 캠페인 및 화합 한마당 행사 등 가져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봉화 내성천 둔치에서 '행복경북! 안전경북!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슬로건으로 도내 자율방범대원 1300여명이 함께한 ‘경상북도 자율방범대원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경북자율방범연합회에서 주최한 올해 12회째인 이 대회는 첫날(11일)에는 봉화자율방범연합회원 200여명을 중심으로 3대 반칙행위(생활, 교통, 사이버) 근절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을 통해 우리사회에 만연한 ‘나 하나쯤이야 어때’라는 불공정 의식을 없애고 ‘안전한 경북 만들기’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유도했다.

G03-9894841702

둘째 날(12일)에는 자율방범대원 행동강령을 낭독하고 기초질서 확립과 함께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역사회의 범죄예방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해 온 공로자 23명을 표창하고,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대원 간 화합과 도민의 안전 파수꾼으로서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기도 했다.

개막식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강석호 국회의원,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김상운 경북경찰청장, 박현국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엄태항 봉화군수, 황문익 봉화군의회의장 등 많은 인사들이 함께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생활안전망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안전은 우리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자율방범대원 여러분 들의 큰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