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도시공사, ‘맞춤형 경사로 지원 사업 시즌2’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8-14 19:11 KRX7
#구미시 #구미도시공사 #경사로지원사업 #구미시사회공헌지원센터 #경북도

2024년 5곳 설치 완료, 2025년 ‘턱없는 도시’ 확대 실현

NSP통신-구미도시공사는 구미시가 추진하는 구미형 장애없는(Barrier-Free) 도시 인프라 조성 정책에 발맞춰 이동약자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맞춤형 경사로 지원 사업 시즌2를 본격 추진한다. (사진 = 구미도시공사)
구미도시공사는 구미시가 추진하는 ‘구미형 장애없는(Barrier-Free) 도시 인프라 조성’ 정책에 발맞춰 이동약자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맞춤형 경사로 지원 사업 시즌2’를 본격 추진한다. (사진 = 구미도시공사)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도시공사(사장 이재웅)는 구미시가 추진하는 ‘구미형 장애없는(Barrier-Free) 도시 인프라 조성’ 정책에 발맞춰 이동약자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맞춤형 경사로 지원 사업 시즌2’를 본격 추진한다. 이를 통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무장애 환경 구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3일 구미도시공사는 구미시사회공헌지원센터(센터장 김휘연),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오광희)와 시즌2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5백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2024년 시즌1에서는 구미시 내 이동약자가 자주 이용하는 식당 5곳에 맞춤형 경사로를 설치했다. 일부 시설은 2cm 정도의 낮은 문턱이 있어도 휠체어 이용자가 출입하기 어려워 개선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경사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이 향상됐다.

G03-9894841702

2025년 시즌2에서는 경사로 설치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대상지는 편의시설 설치 의무가 없는 건물 중 경사로가 없어 이동약자의 접근이 어려운 곳 가운데 이용 빈도가 높은 상가·음식점·카페 등을 우선 선정한다. 대상 선정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에서 맡는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작년 시즌1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호응과 실질적인 변화를 확인했다”며 “올해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생활공간에 무장애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 앞으로도 구미도시공사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