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응권 우석대 총장, ‘나의 브랜드를 만들자’ 특강···큰 호응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6-13 02:43 KRD7
#우석대 #김응권
NSP통신- (우석대)
(우석대)

(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김응권 우석대 총장은 12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브랜드를 만들자’ 제하의 특강을 가졌다.

우석대 문화관 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특강에서 김 총장은 각 개인이 자신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김 총장은 대학생활기간은 개인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시기임을 전제한 뒤 “스펙을 초월하는 채용방식이 확대되면서 인성과 열정, 창의성, 잠재력 등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자신을 인식시키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만들고 이를 강화해 나가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전과 목표, 도전과 실천, 신뢰형성, 좋아하고 즐기기, 건강 등 다섯 가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젊은이로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만큼 생각에 머물지 말고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총장은 “미래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학습과 혁신을 위한 스킬,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스킬, 직업 및 생활 스킬 등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폭넓은 독서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분석해 나가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도 힘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장은 강연을 마치며 “주어진 여건과 상황이 녹록치 않더라도 해야 할 일이라면 그 일을 좋아하도록 자신을 변화시켜 나가는 자세도 필요하다”고 거듭 당부했다.

NSP통신- (우석대)
(우석대)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