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만채 전남교육감 후보, “한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돌봄기능” 약속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5-27 15:20 KRD7
#장만채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정책협약 체결

NSP통신- (장만채 후보측)
(장만채 후보측)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만채 전남교육감 후보는 지난 26일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박상규)와 ‘지역사회 아동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정책협약서에는 △방과후 학교-지역아동센터의 아동돌봄에 대한 공동 돌봄 원칙수립 △효과적인 방과후 돌봄체계 구축 △지역아동센터 인적·물적·예산지원을 위한 노력 약속 △방과후 돌봄논의를 위한 상설기구설치 등을 담고 있다.

협약을 마친 장 후보는 “그동안 우리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신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전남교육청과 전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함께 노력해 전남에서는 한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상규 회장은 “상호 신뢰와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해 정책협약의 정신과 내용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은 방과후 돌봄 정책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해 전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장만채 후보에게 정책연대를 제안하고 여러 차례 조율과 실무적 협상을 거쳐 양 측이 합의해 마련됐다.

한편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방과후 저소득 아동들을 위해 무료로 운영되는 지역아동센터들의 연합회로 전남에서 현재 400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