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청남도, 송석두 부지사 “고병원성AI 유입 차단회의 주재”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4-01-18 22:19 KRD7
#충청남도 #송석두 #AI #고병원성
NSP통신- (충청남도)
(충청남도)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송석두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18일 안전행정부 장관 주재로 긴급 개최된 조류인플루엔자(AI) 확진 관련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영상회의에 참석, AI 확산 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7일 전북 고창 종오리 농가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이 확인되고 전북 부안 육용오리에서도 AI 의심축이 추가 발생하면서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개최됐다.

회의에는 유정복 안행부 장관과 송 부지사를 비롯 전국 17개 시‧도 부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AI 발생 현황을 살핀 뒤 장비‧인력 지원현황 및 추가 지원 대책, 가축 방역 요원 등에 대한 방역 대책, 현장 방역 인력 지원 협조 대책 등을 중점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송 부지사는 도에서 실시한 긴급 방역조치 및 향후 대응 계획을 보고한 뒤 “전북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충남에 유입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 부지사는 또 도내 가금사육 농가에 대해서도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생각으로 매일 농장 소독과 함께 임상관찰을 실시하고, 의심증상 발견 시 도 상황실(1588-4060)로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 16일 전북 고창에서 고병원성 AI 의심축이 나옴에 따라 AI 방역대책상황실을 24시간 상황근무로 확대 운영하고, 전북과 맞닿은 서천, 부여, 논산, 금산 지역에 이동통제초소 14개소 등을 설치, 축산 관련 차량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ispyone@nspna.com, 이광용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