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입주기업 에어랩, 스위스 국제발명품 전시회 은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4-22 17:17 KRD7
#전주대 #에어랩 #국제발명품 전시회 #노즈클린 #코 마스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에어랩이 2022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 전시회에 참가해 21일 은상 및 특별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0여 개국에서 참여했으며 온라인으로 제출한 동영상을 심사한 후, 21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특히 특별상은 국내외 유수 기관에서 발명품을 보고 직접 평가해 해당 기관에서 우수 발명품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에어랩은 대만발명협회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다.

G03-9894841702

에어랩에서 개발 출시한 코 마스크 ‘노즈클린’은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 부득이한 상황에서 초극세사 천연 한지 필터를 이용한 제품을 손쉽게 비강 내에 직접 밀착 삽입해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걸러줄 수도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노즈클린’은 평소 마스크를 착용해도 틈새로 감염될까 불안했던 분들이나,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 상황인 식당이나 카페 이용 시 콧속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줌으로써 코로나-19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초극세사 천연한지 융합 필터를 사용해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환경 먼지, 자동차 배기가스 등의 오염된 공기를 PM2.5 70% 여과시켜 주는 것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시험 결과 확인됐다.

또한 사용자의 성별, 나이, 취향에 따른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되고 있으며, 고급형의 경우는 실리콘에 ‘은(Ag)’을 첨가, 한지 필터에는 ‘피톤치드’가 첨가돼 항균 효과가 크다.

특히 자영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식당이나 카페 방문 시에 ‘노즈클린’을 착용한다면 불안감이 다소나마 해소돼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에어랩 이효광 대표는 “기후 위기 시대 국민의 건강과 미래를 지키고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우 전주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은상 및 특별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이번 수상을 시발점으로 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