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장애인체육회 탁구단 창단식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3-12 18:59 KRD7
#장수군 #장애인탁구단 #장애인체육회 #탁구 #도쿄패럴림픽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장애인체육회(군수 장영수)는 12일 장수군청에서 장영수 군수, 김용문 장수군의회 의장, 권성안 장수군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및 협약기관 가맹단체장과 임원, 장애인탁구계 인사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단식을 가졌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장수군 장애인탁구단은 차주형 감독대행을 비롯해 수석코치와 전담지도자 및 국가대표 이근우(스텐딩6체급), 국가대표 백영복(휠체어3체급) 선수 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2020년 6월 장수군장애인체육회가 장수군체육회에서 분리 운영 돼 장수군 대표 운동인 탁구종목 창단을 통해 장애인 전문체육 선수들의 길을 열어주고 장수군 장애인 누구나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전라북도 장애인탁구실업팀 창단1호인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단은 장수군청 직장운동부 여자탁구단 훈련장과 건강장수공공스포츠클럽에서 훈련을 통해 기량을 다지고 있다.

특히 탁구단은 2021 도쿄패럴림픽 출전을 통해 아시아 및 세계에 장수군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로 보고 메달획득을 통해 탁구의 활성화와 장수군 홍보에 큰 역할을 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다.

장영수 장수군장애인체육회장은 “장애인 탁구단 창단을 통해 탁구단이 단순 스포츠 실업팀 창단을 넘어 복지도시의 위상을 높이고 장애인의 체육활동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탁구단을 통해 장수군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만들어 달라”며 “장애인 인식개선과 장애인도 편하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장수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