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베트남 붕따우시와 우호도시 의향서 체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3-06 14:52 KRD7
#군산시 #베트남 #우호도시 #한인회 #글로벌
NSP통신-6일 강임준 군산시장(왼쪽)이 베트남 응우옌 랍 붕따우시 인민위원장과 우호도시 의향서를 체결하고 손을 맞잡고 있다.
6일 강임준 군산시장(왼쪽)이 베트남 응우옌 랍 붕따우시 인민위원장과 우호도시 의향서를 체결하고 손을 맞잡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6일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 붕따우(Vung Tau)시와 우호도시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날 의향서 체결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응우옌 랍 붕따우시 인민위원장, 레 티 땀 띠엔 바리아 붕따우성 외무국장, 양철수 바리아 붕따우성 한인회장이 참석했다.

체결에 앞서 면담을 통해 강임준 시장과 응우옌 랍 인민위원장은 각 도시의 대표축제 및 행사와 예술제에 상호 방문 및 참여, 교환 학생 등 인적 교류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번 의향서 체결내용은 경제, 관광,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교류를 통한 양 도시의 공동 번영과 관련된 우호협력을 담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의향서 체결은 군산시 방문을 추진한 바리아 붕따우 한인회의 가교 역할이 있어서 가능했다”며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그동안 5개국 18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체결을 했으며 이번 붕따우시와의 우호도시 체결을 통해 국제협력의 다변화를 추구하는 글로벌 도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