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국립축산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9-12 19:31 KRD7
#진안군 #국립축산과학원 #진안한우 #6차 산업 #진안홍삼한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은 12일 국립축산과학원과 진안군 한우산업 발전과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12일 이항로 진안군수(오른쪽)가 오성종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과 상호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12일 이항로 진안군수(오른쪽)가 오성종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장과 상호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진안한우 번식효율 및 고급육 생산 기술지원, 진안홍삼한우 고품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 지역특산품을 이용한 축산물 6차 산업화를 위한 기술 지원, 축종별 기술교육, 전문컨설팅 제공 등을 약속했다.

오성종 국립축산과학원장은 “진안 홍삼한우의 브랜드 가치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기술지원과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진안군 한우 발전을 위해 최대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이제는 농업분야도 새로운 첨단기술과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습득하고 적용해 나가야 한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안홍삼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화가 가능하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