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동들의 행복쉼터…진안군, 장난감도서관 호응↑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8-22 18:51 KRD7
#진안군 #장난감도서관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집 #아동
NSP통신-진안군 장난감 도서관 내부 전경
진안군 장난감 도서관 내부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 장난감도서관이 지역 아동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진안군청소년수련관 별관 1층에 개관한 진안군 장난감도서관은 총 435종 832개의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관내 0세 ~ 12세 아동과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집, 아동관련 단체 등으로 장난감, 육아용품, 보드게임 등을 대여·이용 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대여 후 반납된 장난감은 철저히 소독 후 대여함으로써 어린자녀를 둔 부모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진안군은 다른 지역 장난감도서관과 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지역 아동과 부모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연회비 1만원 외에 따로 대여비가 없고, 맞벌이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평일(화∼금) 저녁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여 받고 싶은 장난감을 도서관에 요청하면 수시로 구입해 대여하고 있으며, 보드게임, 블록 등을 비치해 취학아동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최근에는 조례 개정을 통해 1회 2점까지 대여 가능했던 규정을 자녀수에 한 점을 더한 수량까지 대여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해 다자녀 가정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앞으로도 부모와 아동관련 기관·단체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지역 아동들이 마음껏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