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인천시에 재난구호 이동급식차량 구매 기탁금 전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24 09:48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이동급식차량 #인천시 #재난구호
NSP통신-김창남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 지사회장(왼쪽 첫 번째),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두 번째),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왼쪽 세 번째),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 네 번째),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사왼쪽 다섯 번째)이 23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김창남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 지사회장(왼쪽 첫 번째),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두 번째),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왼쪽 세 번째),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 네 번째),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사왼쪽 다섯 번째)이 23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에 재난구호 이동급식차량 구매를 위한 기탁금 1억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에 지원하기로 한 재난구호 이동급식차량은 한 번에 최대 450인분의 식사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는 장비를 갖췄으며 취사 장비 외에도 전기 소독 건조기, 냉장고, 자체 발전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신속히 다양한 구호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는 기존 1대의 이동급식차량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10년 이상 장기 사용에 따른 장비 노후화 및 잦은 고장으로 다양한 재난상황에서 신속하고 원활한 구호활동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G03-9894841702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재난구호 이동급식차량 지원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이 보다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과 이들을 돕는 봉사자들을 향한 따뜻한 응원의 마음이 작게나마 전달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