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백신 접종 업무협약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2-18 15:38 KRD7
#김포시 #코로나백신 #정하영시장 #코로나예방접종 #예방접종업무협약

정하영 김포시장, “백신으로 일상 되찾도록 노력할 것”

NSP통신-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18일 김포시의사회, 김포시간호사회 등 의료단체, 김포우리병원, 뉴고려병원 등 의료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오는 26일부터 시행되는 예방접종을 앞두고 김포시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시와 의료단체, 의료기관이 적극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의료단체·기관은 접종센터 운영과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 체계를 만들기로 했다.

NSP통신-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시는 예방접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의료단체·기관에 신속하게 제공하는 한편 의료인력 교육을 주관하고 의료단체·기관은 접종센터 운영에 필요한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정하영 시장은 협약식에서 “김포에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꼭 1년이 됐다. 그동안 모범적으로 대응해 왔지만 인구와 이동량 증가로 확진환자 발생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일상을 되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김포시)
18일 김포시가 의료단체·기관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조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하영 김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김포시)

정 시장은 이어 “국민의 건강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온 의사, 간호사 여러분들과 김포의 대표 의료기관에서 백신접종을 위한 지원과 협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로 하셔서 든든하다”며 “협력 네트워크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포우리병원 관계자는 “접종에 대한 협력은 물론 24시간 대응팀을 마련해 접종 이후 이상 징후도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